• 로그인 회원가입
    성누가 병원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산재지정 의료기관 의료법인 성누가병원

    언론속의 성누가


    Total 45
    45

    [한방부인과/침구과] 자궁경부이형성증, 한방치료로 면역력 높여…

    최근 몇 년 사이 자궁경부이형성증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2019년 자궁경부이형성증 환자 수는 약 18만 5000여 명으로  10년 사이 7만 명이 넘게 증가하였고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자궁경부이형성증은 인유두종바이러스(H…

    2023-11-02
    44

    [한방부인과/침구과] 난임, 원인에 따른 맞춤치료 도움… “임신 …

    요즘은 결혼도 늦게 하고 아이도 늦게 낳는다.  하지만 만 35세 이후 임신을 시도하지만 잘 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스트레스나 환경적인 요인 등에 따라 난임부부가 늘어나고 있다. 나이가 젊어도 난임일 수 있다. 난임의 원인 자체가 복합적이어서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난소 기능저하,…

    2023-09-19
    43

    [한방부인과/침구과] "지속되는 생리불순·무월경 증상, ‘다낭성…

    가임기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 달에 한 번씩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다. 바로 '생리'다.  이는 자궁 내막이 탈락하면서 출혈이 일어나는 현상으로 임신 가능 여부를 알려주는 중요한 지표다. 그런데 최근 들어 많은 여성들이 ‘생리불순’ 때문에 고민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정상 생리주기는 평…

    2023-08-21
    42

    [한방부인과/침구과] 면역력 떨어지는 겨울철, 만성질염 주의

    연일 강추위가 이어지면서 얇고 착용감이 좋은 보조 속옷을 착용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특히 맵시도 살리면서 보온성도 유지되는 레깅스는 겨울철 아이템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오랫동안 꽉 조이는 패션은 혈액 순환과 통풍을 막아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주의를 기…

    2023-01-30
    41

    [한방부인과/침구과] 또 화장실? 겨울철 심해지는 과민성방광 원인…

    요즘처럼 온도가 급격하게 내려가는 겨울철은  과민성방광 증상이 있는 사람들에게 힘든 계절이다.  과민성방광이란 요로 감염 등 특별한 원인 없이 방광이 너무 예민해  본인 의사와 상관없이 방광 근육 수축이 일어나는 것이다. 겨울엔 기온이 낮아지면서 땀 배출이 줄어드는 데다 추…

    2022-12-28
    40

    [한방부인과/침구과] 지속되는 명치통증과 소화불량, 담적병 증상…

    바쁜 일상 속에서 올바른 식사 및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특히 바쁜 시간에 쫓겨 빨리 식사하는 습관이 있거나,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의 경우 잦은 소화불량 증상을 호소하곤 한다. 현대인이 겪는 소화불량은 대부분 기능성이다.  이는 식도나 위, 십이지장에서 …

    2022-12-13
    39

    [한방부인과/침구과] 자궁경부이형성증, 단계별 대처방법은

    국가에서 시행하는 자궁경부암검진을 통해 자궁경부 이형성증의 진단이 증가하고 있다.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이 질환은 HPV(인유두종 바이러스)에 자궁경부가 감염되면서  자궁경부의 세포 및 조직이 비정상적으로 변형된 상태를 의미한다. 이는 최근 들어 2~30대 여성에게 많이 진단되는 추…

    2022-11-16
    38

    [한방부인과/침구과] 잦은 생리불순, 부정출혈 있다면 다낭성난소…

    한 달에 한 번 가임기 여성이라면 누구나 하는 생리.  매달 당연하게 하는 것 같지만 생각보다  생리주기가 불규칙하거나 양이 급격하게 변하는 등 문제를 겪는 여성들이 많다.  이 경우 자궁, 난소의 건강상태를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특히 생리 기간이 아닌데 출혈이 일어나는 부정…

    2022-11-02
    37

    [한방부인과/침구과] 다양한 난임 원인… 상황에 맞는 치료법 적용…

    초산 연령 증가와 함께 임신 시도 기간이 길어져 자연임신 확률이 낮아지는 등  다양한 이유로 난임 진단을 받는 부부가 증가세다.  실제 통계청 발표 자료에 따르면 국내 평균 초산 연령이  1997년 26.9세, 2014년 평균 30.97세,  2017년 31.6세로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

    2022-10-25
    36

    [한방부인과/침구과] 습관성 유산 막으려면… 유산 후 몸조리 신경…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들이라면 건강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기 마련.  하지만 산모 중 10% 이상은 안타깝게도 유산을 경험하게 된다.  유산이 가장 빈번하게 일어나는 시기는 임신 2~3개월경이며  전체 유산의 70~80% 정도가 이때 일어난다.  문제는 출산 후에 산후조리를 당연하게 여기…

    2022-09-22
    35

    [한방부인과/침구과] 여성 건강 괴롭히는 칸디다 질염, 청결 통한 …

    여성의 질은 자궁과 외부를 잇는 생식기관이다.  이곳에 염증이 발생해서 비정상적인 질 분비물이 나오는 것을 질염이라 한다.  여성의 70% 이상이 겪을 정도로 흔하기에 여성의 감기라는 별칭이 존재한다.  일반적인 질염 증상으로는 질 분비물의 증가, 악취, 가려움을 동반하고  심할 …

    2022-09-15
    34

    [한방부인과/침구과] 잦은 소변... ‘과민성방광증후군 의심하세요…

    누구에게 속 시원히 말도 못 한 채 하루 종일 소변과의 전쟁을 치르는 분들이 의외로 많다.  우리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과민성방광증후군 환자들 이야기다. 과민성방광증후군은 소변이 조금만 차도 방광이 과잉 반응해 화장실에 가고 싶은 느낌이 드는 것을 말한다.  정상적으로는 방광에 300…

    2022-08-29
    33

    [한방부인과/침구과] "자궁경부이형성증, 면역력 개선이 관건"

    평균 결혼연령이 높아지고 이로 인해 노산비율이 증가하면서  정기적인 자궁건강 검진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그중 대표적인 검진이 바로 자궁암검사이다.  ‘2019 국가암등록통계’에 따르면 자궁경부암으로 새롭게 진단받은 환자수가 3273명으로  여성암 중 10위를 차지할 정…

    2022-08-22
    32

    [한방부인과/침구과] 잦은 생리불순, 다낭성난소증후군 의심하세…

      가임기 여성이라면 생리주기마다 8~10개의 난포를 생성하고 이 중 하나의 난포만 자라 성숙한 난자를 배출하게 된다.  이에 비해 동시다발적으로 여러 개의 난포가 자라나면 미성숙 난포 상태를 유지하게 돼  배란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바로 다낭성난소증후군이다. 다낭성…

    2022-08-09
    31

    [한방부인과/침구과] "난임 치료, 원인 파악해 부부가 함께 노력해…

    난임으로 고민하는 부부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초혼 연령이 높아지면서 임신 및 출산이 덩달아 늦어졌기 때문이다.  게다가 생활습관, 환경호르몬 등의 원인으로 생식능력이 저하된 것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된다. 정상적인 부부관계를 1년 이상 했음에도 불구하고 임신이 성립되지…

    2022-08-03


    • 삼성서울병원
    • 삼성서울병원
    • 삼성서울병원
    • 삼성서울병원
    • 삼성서울병원

    빠른예약

    진료과목 선택

    정형외과
    치과
    한방과
    카톡상담

    빠른 예약

    오시는길

    진료과목 선택

  • 정형외과
  • 치과
  • 한방과
  • 예약신청